일상의 여행화

하루하루를 행복으로 살아가는

MICE

MICE 데이터 전문가 과정

허니하니베베 2021. 10. 7.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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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인센티브 관광 박람회

 

stakeholder KPI 지표설정

 

기획자 : 팜가자수 티켓발매량 참가자수를 카운팅 (현장) 5000명 

인터넷 사전등록 3000~4000

 

웹사이트 : 사전등록 2000명 / 방문자수 20,000명

 

지자체 : 계약후 3개월간 관광수익 30%증가 

5000명 하루 10만원 => 5억 지방경제 기대수익 예상됨

 

인플루언서 : 컨텐츠를 통한 팔로워 1000명 증가 광고 계약 1건이상

SURVEY FOLLOWER

 

여행사 : 지자체와 패키지 계약 3건/ 패키지 여행자 100명

구글 애널리틱스 각사이트 사전조사후 획득 채널에 등록

 

숙박업체 : 객실 점유율 60% 증가(프로모션)

숙박업체 웹사이트 전환

 

 

KPI 지표 측정 방법

뉴스와이어 : 보도자료 등록 (베이직 7~ 스탠다드 16~ 프리미엄 29~ 해외홍보 국가별 견적~)/ 쓴 글의 수정없이 그대로 올라감

크몽: 백링크작업

백링크체커 : 키워드 마케팅이나 링크어디에 걸려 있는지에 대한 추적 가능

소스 이벤트를 통해서 KPI추적이 가능하다.

 

마케팅

무엇을 제공할지< 고객이 누군지가 중요=>

1. 20~30대 고객

-> 1)20대 초반 여성 => 인스타, 페이스북(키워드 20대 여성이 좋아할만한 관심있을만한 키워드로 이뤄진 글을 써야함)한달에 1000=> 2000~3000 kpi 늘리기

    2)30대 초반 남자 => 직장 초년생 게임, 인스타 페이스북 (키워드 게임용어를 사용해서 글을 쓰자!)

---- campagin builder 이용해서 소개팅 많이하니까 블로그 소개팅 옷 키워드로 트래킹 할 수 있음 

 

 

다른조 예시

언론사, 마케팅업체, PCO, 강연자(언론노출 120회 이상), 서포터즈, 컨벤션센터, 전시업체

참가사 : 각각에 홈페이지 공고 구글 어널리틱스 획득에서 채널 참가사 유저 유입확인

 

참관객 : 이벤트 소스코드 삽입 몇명이 참여 신청 혹은 관시도를 보이는 지 확인 가능

공공기관, 학계 학과 게시판 

웹사이트 : 구글 어널리틱스 여러 보고서 통해서 데이터 수집가능

베뉴: 

전시시설 장치업자: 

외부인력 운영요원, 보안업체

연사, 주변 숙박, 식음, 교통 

 

구글애널리틱스 세션 30분 동안 움직인 클릭의 숫자 30분 단위로 만료됨

애널리틱스 잠재고객 사용자탐색기 (cs에서 많이 쓰임)

 

hotjar 동영상으로 만들어지는 기술

무료 개발자에게 말해 연동가능함

 

 

 

버튼(campaign url builder)

https://honeystaycation.tistory.com/#utm_source=Tistory+blog&utm_medium=blog&utm_campaign=21107_hanee 

https://honeystaycation.tistory.com/#utm_source=Tistory+blog&utm_medium=blog&utm_campaign=21107_hanee

 

밖순이의 staycation

무조건 맞구독 갑니다:)

honeystaycation.tistory.com

 

 

10/12일

구글 UA 필터 보기만들기 이런건 여기에

-->내 ip제외하는 이유는 내 방문수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오염을 많이 시키므로 ip 주소를 넣어 필터로 내가 움직이는 거엔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는 것

--->컴퓨터는 대소문자 구별을 해서 다르게 받아드림

대문자로 설정하기엔 ZABA이런데에서는 제대로 잘 안받아드려지기 때문에 소문자로 하는 것이 좋음

 

 

잠재고객 획득 행동 ; 소비자 어떤 행동

전환 : 행동과 몇퍼센트 비율로 구매 혹은 등록을 목표로 전환을 해줌

GA4(작년) 는 필요한 기능만 압축되어서 없는게 많음

 

구글 애널리틱스 - 전환 - 목표 설정 - 새목표 - 원하는값 지정 - (/search) 넣어서 검색할때마다 지표검사 가능하게됨 F12 누르면 html이 나옴 이걸로 시작 지시어 확인하는 것 직접 쳐도 무방함

 

 

페이지뷰 

지표를 가지고 보여주기

전환보고서 

전자상거래 보고서 마이스 판매매출 알수없음

목표 설정후 전자상거래 - 쇼핑행동 

 

MICE 전시 프로세스

방문 - 정보획득- 사전 등록신청- 행사당일, 2~3일전에 이메일이나 문자로 알림 - 입장권 배부 - 행사 안에있는 또다른 행사 참여 / or 이탈 /or 참여해서 또다른 구매........ 다양한 case

 

----> 미리 KPI지표로 설정

행사예산 1억 / 4000명 방문자 / 홈페이지 방문자 20000만 정도가 들어와야 손해를 안봄

 

전환보고서-- 어디에 마켓팅햇을때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가?

전환채널 성과 네이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 전환 발생 바로직전 유입채널에 모든 성과가 있다고 판단한다.

 

구글 태그 메니저

 

 

10/14

f12 눌러서 링크 버튼 꾸미기 가능

모서리 둥글게.. 등등

.hanee_button {
    width: 100px;
    height: 30px;
    background: #037c05;
    color: #ffffff !important;
    text-align: center;
    border-radius: 10px;
    padding: 10px;
}

 

구글 태그 매니저(GTM)

개발자 없이도 우리 고객들이 어떻게 들어왔는지 추적함

 

쓰는 이유

- 어떤 태그를 쓰는지 알 수 있음

- 정확성 정확한 코드 ; 하나 틀리면 소스코드가 엉망이 되는데 구글태그매니저는 간편하게 이용가능함

   단점으로는 구글태그매니저가 제공하는 것으로만 쓸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 들어왔다 뿐만 아니라 그 안에서 어디까지 스크롤을 내렸는지 얼마나 오래 머물러 있었는지 알 수 있다.

-에러방지 기능

-자동체크기능

 

개요/ 태그(제일 중요) /트리거(유저가 어떤 동작을 했을 때 수집을 해라) 가장중요

변수(어떤 조건일때) /

 

10/21

 

변수 

변경될 수 있는 값 정보 태그가 실행시 분석 툴에 전달되는것

 

이미지 홍보의 단점

구글 검색에 인공지능으로 읽긴 하지만 그래도 정도가 덜합니다 찾아오는 경로가 적어짐

피피티로 만들었을때 다시 쳐야됨 똑같이 예쁘게

오늘해볼 것임

 

처음 구글어널리틱스 분석할때

획득보고서 부터

봐야함 개요

 

다이렉트 직접쳐서 오는사람

레퍼럴 제휴사이트 백링크---(백링크 체커로 알 수 있음 척도)

이게 없으면 백링크 작업부터 시작해야함 

백링크 작업 두가지로 가능

1. 신문기사로 내보내기 (뉴스와이어--젤 저렴함 베이직7만7천원--200개 이상 만들어줌)

2. 크몽에서 개개인의 블로그 활용하는 방법 

 

오거닉 서치(서치콘솔) 구글에서 쳤을때 검색 결과로 클릭해서 들어오는 것

소셜 : 인스타나 페이스북 이런걸로 들어오는 지

 

통해서 어디에 강점이 있고 약점은 무엇을 보안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그다음 잠재고객을 보기 - 벤치마킹 채널

 

 

html 편집

 

padding 위에 여유공간

border-radius 모서리 둥그렇게

div 사각형 위아래로 넣어주기

background 바탕색

color 글자색

font-weight: bold 하면 글자 두껍게

 text-align: center; 글자정렬

 

편집 스킨편집 CSS에 들어가서 html 편집에서 내 코드 hn-mice 버튼 만들고 그 다음에 "" 해논뒤에 원래썼던거 잘라서 넣기

 

hover은 마우스를 댓을때 변화주는 것

 

}
.hn-mice:hover{
background: black !important;
transition: all 1s ease;
}

 

10/28

구글 태그관리자랑 연동해서 구글 옵티마이즈로

글씨나 제목 이런거 바꿔보고 그 통계 비교해보는 것

 

캠페인 유알엘 빌더로 만든다음에 구글 태그메니저로 목표값 설정 구글애널리틱스로 설정한다음에 변경값 넣어가면서 구글 옵티마이즈 사용해서 사용자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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