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여행화

하루하루를 행복으로 살아가는

요리는 내취미

[수제 잼 만들기] 자두잼 만들기

허니하니베베 2021. 7. 5. 13:34
320x100

안녕하세요
허니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제가 만든
자두쨈만들기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흔히들 딸기잼은 드시지만
자두로 잼을 만드는 일은 흔치 않은데요!

자두농장에서 받은 잼용 자두로
열심히 만들어봤어요!


가장먼저 자두를 씻어야겠죠?
물에담궈서 행궈준뒤


자두 홈부분에 하얗게 된 부분을
칫솔로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말끔하게 닦인 모습
보이시나요?
깨끗하게 닦아준뒤
가장중요하게할일!

바로 자두씨를 발라서 과육만 담아줘야합니다

열심히 자두씨를
빼준 모습이에요!
이래서 자두잼은 흔치 않나봐요
씨를 빼내는일이 쉽지 않더라구요

 


씨를 빼낸 과육을
이제 불에 끓이기 전에
한번 갈아줍니다!
믹서기를 이용해서 갈아줘도 괜찮아요


저는 적당한 과육이 남아있는 잼을
원해서 완벽하게 갈지는 않고
큰 애들만 적당히 갈아줬어요


자두양의 3분의2정도 설탕을 넣고
끓이기를 시작합니다!
물은 넣지않아도 자두에서 나오는 물로 충분해요
설탕과 자두만 넣고 끓여줍니다
저는 자두양이 많았어서
1kg 설탕을 다 넣고 열심히 저어줬어요


 

 

 


열심히 휘저어줍니다
끓으면서 애들이 튀면 화상위험이 있어서
저는 고무장갑을 끼고 저어줬어요
더웠습니다 매우..!!
정성가득하게 넷플릭스보면서 저어줬어요


열심히 국자로 계속 저어주다보면 점점
쫄고있는 모습이 보여요!
농도가 진해질때까지 계속
저어줍니다
중불로 저어주세요


점점 잼모양이
그럴싸해지는걸 보고
더열심히 저어줬어요..!
한시간 좀 덜되게 저어줍니다


농도가 끈적해졌어요!

저는 이상태에서 10여분 정도
더 저어줬어요

 

물에 떨어트렸을때
잼이 뭉치는게 보이면
다 된겁니다!

열심히 닦고 씨빼고 갈고 저어서
드디어 자두잼 완성!!



상큼하고 달고
개인적으로 딸기잼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자두잼 다들 만들어두면
활용도도 높고 저는 탄산수랑 섞어먹어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여름에 상큼한 자두잼 만들어보시는거 어떨까요?

자두잼 포스팅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좋아요 구독 사랑입니다
맞구독 무조건 가용♥️♥️

320x100

'요리는 내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카몰리 만들기, 생딸기설빙  (8) 2022.01.03